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니발 요소수 용량 요소수 충전 및 보관

● 카니발 요소수 용량 요소수 충전 및 보관 

코로나로 인해서 캠핑가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그런지 카니발이 워낙인기라 지금 구매를 해도 6개월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요즘 카니발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화물차가 멈추고 이렇게 되면 택배지연에 물품대란이 일어날것 같은데요.

그럼 카니발 요소수 용량 및 요소수 충전 그리고 요소수 보관 방법까지 한번 알아봅시다. 

요소수라는 용어가 생소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럼 요소수는 무엇일까요? 

2015년 이후의 디젤차량에는 요소수 시스템을 다 설치 해야합니다. 

요소수 시스템은 요소수를 사용하여 배출가스에 남아있는 질소산화물을 질소와 물로 바꿔주는 배출가스 저감장치인데요.

바로 요소수 시스템에 꼭 필요한것이 요소수 입니다. 요소수가 없다면 시동이 걸리지 않아 운행이 되지 않는데요. 

 

● 요소수 보관 방법 

요소수 보관시 열원이나 화기로부터 멀리 떨어진 건조한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열과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요소수는 20–25 °C의 보관 온도를 권장합니다.

낮은 온도에서는 결정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40°C 이상의 온도에서는 암모니아와 이산화탄소로 분리 될 수 있습니다.

보관은 원래의 용기에 넣어서 잘 보관해여합니다.

철, 구리 또는 아연이 포함된 재료로 만들어진 용기에 보관해서는 안 됩니다.

 요소수 충전 방법 

엔진 시동을 꺼야합니다.

파란색의 요소수 탱크 주입구 캡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열고 요소수를 주입합니다. 
요소수가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하고 엎지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또한 요소수가 차량에 닿았다면 린 부분을 청소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부분을 물로 씻으십시오.

옷과 손에 묻은 경우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야 합니다. 

 

● 요소수 충전 방법 - 주의사항 

요소수를 사용할때 만약, 액체와 접촉한 피부는 비누와 물로 씻어야 합니다.

요소수가 눈에 들어간 경우, 최소한 15분 동안 다량의 물로 씻어내고 자극이 지속되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소량의 경우 섭취한 물을 다량으로 마셔야 하며 구토를 유발하지 않아야 합니다. 소량 이상의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증기 흡입했다면,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 요소수 용량 

보통 6개월에 한번씩 요소수를 채우지만 운전하는 정도, 엔진 크기 및 전체/평균 주행 거리에 따라 다릅니다.

요소수의 평균 소비량은 1,000km당 약 1리터이지만 550km당 최대 1리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즉, 도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차량 운전자는 표준 운전자보다 더 많은 양의 요소수 용량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이 장착된 모든 차량에는 대시보드에 요소수를 채워야 할 때 알려주는 경고 시스템이 있으므로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요소수 용량 레벨을 모니터링합니다. 요소수가 비어 있으면 엔진이 시동되지 않습니다!

 

● 카니발 요소수 용량 

카니발 요소수 용량은 요소수 만충 시(탱크 용량 약 14ℓ) 약 8,4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요소수 용량 부족 경고가 표시되는주행거리 2,400km 잔여 시점부터 요소수 부족 경고가 시작 됩니다. 

바로 이 시점 부터 요소수 충전이 필요합니다.

카니발 요소수 용량 3단계 (800km 잔여 시점)에서는 최종 경고 단계로 요소수를 꼭 주입하시기 바랍니다.

카니발 요소수 용량 부족 4단계(0km) 시 재시동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경고메세지를 보고 요소수를 주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