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방법

●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방법 ●

보일러를 사용하다보면 종종 에러코드가 깜빡깜빡 거립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잔고장이 나기마련인데요.

그럼 자주 발생하는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방법까지 알아봅시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해결방법 

경동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에러코드 03이떠서 무슨일인가 기사님 신청을 해야하나 고민고민 하고 있었는데요. 

간단히 해결이 가능한 문제인지 먼저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네요.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불착화현상  : 보일러에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현상 

경동보일러 실내온도 조절기에 점검램프가 깜박이거나 혹은 보일러 점검글씨가 나타나면서 숫자 03혹은 E3(E003)이라고 표시가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바로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이라고 합니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이유 

-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
- 점화(연소)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해결방법  1단계 

∨ 가스공급이 안되는 경우라면 우리집의 가스공급 상태체크하기 


- 가스레인지를 켜서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해 보시고, 만약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공급이 안되는 경우이므로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새로 이사를 온경우 혹은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가스계량기 위치는 보통 아래와 같은 곳에 설치되어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파트 : 베란다, 보일러 근처, 복도식의 경우 복도에 주로 설치
- 다세대 주택 : 복도, 건물외벽에 주로 설치
- 단독 주택 : 건물 외벽에 주로 설치
※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김 상태로 봉인되어 있는 경우에는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 받으세요.

 

- 또한, LPG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가스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해결방법 2단계 

∨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체크하기 

: 가스 중간밸브 위치 및 열림/닫힘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노란색(주황색)으로 주름진 배관이 가스배관이며, 가스배관에 가스 중간밸브가 있는데요. 
가스 중간밸브는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입니다. 
따라서, 가스중간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열어 주시면 됩니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해결방법 2단계 

∨ 보일러 본체 다시 전원 연결해보기 

: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재연결을 해봅시다. 그러고나서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해결이 되지 않거나 또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 서비스센터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Er 12, E 012 해결방법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12 : 정상적인 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12 현상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12는 갑자기  실내온도 조절기에 점검램프가 깜박이거나 숫자 12 또는 E012 표시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것은 바로 연소 중 실화(정상적인 연소가 되지 않는)로 인해 발생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12 이유 

1. 보일러 연소에 필요한 가스량이 부족하거나 가스 압력이 낮은 경우
2.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12 해결방법 

∨ 가스공급 상태를 확인하기 
- 가스공급 상태 확인을 위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 가스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발화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비정상적으로 불꽃이 작은경우에는 가스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므로 도시가스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본체 다시 전원 연결해보기 
-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재연결을 해봅시다. 그러고나서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해결이 되지 않거나 또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 서비스센터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